티스토리 뷰


짧았던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저는 원래 하루에 하나씩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주말에는 좀 고려해봐야겠습니다. 며칠전에 이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고 반응형 스킨을 적용시켜보았는데 며칠 사용해보니까 생각보다 마음에 듭니다. 물론 어떤 스킨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저는 원래 심플한 것을 좋아해서 기본스킨이 좋더군요. 그런데 가로폭이 너무 넓은 것 같아서 임의로 줄여보았습니다. 원하는대로 변경이 되어서 기분이 좋았는데 이번에는 또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냥 메인화면으로 볼 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면 위 그림처럼 글목록이 표시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속으로, 블로그 가로사이즈를 변경할때 HTML 소스를 잘못건드렸나 생각했는데 아무리봐도 그건 아니더군요. 그래서 단순하게 이 스킨상의 오류라고 생각했을 무렵 머릿속으로 뭔가 스쳐 지나가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화면설정 부분이죠. 저는 제 블로그에서 페이지 로딩속도가 느려지는 것이 싫어서 글목록을 [목록만]으로 설정해두었었습니다. 근데 그렇게 하면 제가 아까 보았던 것과 같이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모든 반응형 스킨이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목록+내용]으로 해두어야 카테고리를 선택했을때 글들이 보입니다. 이전 스킨처럼 글 전체가 나오는것이 아니고 일부만 조금씩 출력되기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에도 큰 문제는 없더군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바로 모바일웹 스킨 설정입니다. 반응형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모바일스킨은 사용이 안될줄 알았는데 이렇게 별도로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더군요. 근데 저같은 경우는 모바일을 별도로 해두면 반응형스킨이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꺼두었습니다. 왜냐하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방문자가 크게 불편함을 못느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점점 이렇게 제가 원하는대로 블로그가 완성되어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