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블로그를 개설한지도 벌써 3일째를 지나고 있습니다. 제가 아주 늙은 사람은 아니지만 한살한살 나이를 먹을수록 시간이 점점 더 빨리간다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그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어제는 두번째 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 스킨과 관련하여 이것저것 시도해보려는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포스트의 가로 폭을 조정하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어제 제가 작성한 글을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맨 처음에 썼었던 글이 모바일 환경에서 가시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글쓰기를 할 때 문단바꾸기를 최소화시켰는데요 그 결과 위 그림과 같이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글자들이 좌우로 꽉 차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어쨌든 각설하고 오늘의 주제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우선 기본 스킨에서는 글영역의 넓이를 조절하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한가지 확인해야할 사항은 [스킨위자드] 기능을 제공하느냐 하는건데요 저 기능이 없으면 기본스킨도 직접 HTML 및 CSS 편집을 해야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제가 예전에 스킨선택을 할 때에는 꼭 저 부분을 확인했었습니다. 스킨위자드로 들어가면 게시글 탭에서 글영역을 픽셀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에 새롭게 반응형 스킨으로 블로그를 개설하니까 확실히 꾸미기 관련해서는 어려움이 많더군요. 특히 스킨위자드 메뉴가 없어서 포스트의 가로 폭을 변경하기 위하여 CSS편집을 해야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의 이름은 샵원이라는 스킨인데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서 [Ctrl + F] 버튼을 눌러 검색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article skin] 이라는 문구를 입력하고 찾으면 해당 부분이 보일겁니다. 원래는 저게 820픽셀인가 그랬을텐데 저는 약간 줄여서 600픽셀로 만들었습니다. 그랬더니 제대로 적용되더군요. 저와 같은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