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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비씨/선불카드를 제외한 모든 KB국민카드를 활용하여 국민카드 아파트관리비 카드납부 또는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신청 페이지(아파트관리비>생활대금납부>서비스 |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 KB국민카드 (kbcard.com))로 접속하여 휴대폰인증 또는 로그인 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이용대상은 전국의 아파트 관리비이고, 일부 아파트는 제외입니다. 납부고객명과 카드소유자가 달라도 신청할 수 있고, 1개의 카드로 2건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사 예정이라면 이사 전 자동납부 서비스를 해지하고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따로 납부해주시기 바라며, 계좌이체나 다른 금융사 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등을 이용중이라면 해지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체/카드해지/한도초과/카드정지 등으로 자동납부결제 승인이 안되면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고, 갱신/도난/분실/훼손 등으로 자동납부카드가 변경되면 연체방지를 위하여 변경된 카드로 이어서 자동납부됩니다. 변경된 카드로 자동납부를 원하지 않으시면 고객센터 1577-9900번으로 문의하세요.
카드사용등록이 늦어지면 연체방지를 위해서 카드사용등록 전에도 자동납부신청과 결제를 할 수 있고, 체크카드로 자동납부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결제승인일 이전에 결제계좌 잔액을 확인해주세요.
아파트관리비는 신용카드 등 이용금액 소득공제대상에서 제외되고, 할인 등을 위한 카드별 전월이용실적 산정시나 우수고객 선정시 실적에 포함되는지는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를 신청한 첫달은 고지서와 납부방법이 다를 수 있고, 자동납부 신청시 아파트 주소와 동/호수를 잘못 입력하시면 다른 고객의 아파트관리비가 청구될 수 있으며 당사에서는 별도로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니 주소입력을 정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아파트관리비 납부마감 7일 전까지 자동납부서비스 신청시 해당 월부터 적용되고, 월 1회 및 영업일 기준으로 납부마감일 4일 전에 자동납부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납부마감일이 30일인 아파트의 경우 예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해지를 원할경우 내역조회 후 해지할 납부대상을 선택 및 해지할 수 있고, 관리비 카드결제(승인)일 당일 해지시 해당 월 관리비는 납부처리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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