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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플러스는 한국철도공사 계열의 코레일네트웍스에서 발매하고 있는 선불 교통카드인데요, 국토교통부의 [One card, All pass] 규격을 따르며, 지난 2014년 10월 25일에 출시했습니다.
2017년 8월 8일부터는 모바일 R+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HCE 방식이어서 화면을 반드시 켠 상태로 사용해야 하며, 국내에 출시된 일부 외산폰과 일부 해외 단말기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일플러스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전국 버스/지하철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카드를 분실해도 홈페이지 접수를 통하여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접수 및 환불은 홈페이지 가입을 통한 카드등록이 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코레일 운영 수도권 광역전철역 자동발매기에서 1천원을 내고 구매할 수 있으며, 통합권종으로 카드발매시 일반/청소년/어린이로 권종이 변경되어 발매됩니다. 구매 이후 권종변경 등에 따른 카드교체 및 카드값 환불은 불가합니다.
충전은 기차역 매표창구, 수도권 지하철 내 무인기기, ATM기기, 레일머니 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은 전국 버스 및 지하철에서만 가능합니다.
카드 사용자 본인으로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셔야 카드등록(소득공제)이 가능하고, 카드는 주민등록번호 기준 1인 1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 대리인(보호자)으로 대리인 본인인증을 거쳐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분실신청은 홈페이지 가입을 통한 카드등록 이후에 가능하고, 카드분실시 홈페이지 분실신청을 통하여 충전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신청 이후에는 카드를 다시 습득하더라도 재등록 및 사용이 불가하고, 분실신청 완료 후에는 철회가 불가합니다.
환불계좌는 본인명의 계좌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지만, 계좌가 없는 어린이/청소년의 경우 대리인(보호자)명의 계좌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되고, 분실카드의 충전잔액 환불시 카드구입 대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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