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rot 또는 캐롯 긴급출동 전화번호와 사고처리 절차, 교통사고 대처요령, 사고유형별 과실비율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고처리 절차를 보시면 첫번째는 사고통보입니다. 고객서비스센터 모바일앱을 설치하거나, 1566-0300번을 누르고 ARS 1번을 눌러서 사고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사고 현장조치입니다. 사고접수 즉시 담당자를 배정하며, 현장출동 요청시 24시간 출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번째는 사고조사입니다.




사고내용을 확인하고, 현장조사 및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합니다. 네번째는 피해조사입니다. 병원을 통해서 부상정도 및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차량견적과 수리기간 및 렌트사용여부를 확인합니다. 다섯번째는 보험금 결정 및 지급입니다. 모바일을 통하여 처리 진행상황과 지급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합의 및 손해사정 후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다음은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요령을 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사고 발생시 즉시 정차합니다. 운전 및 탑승자는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고, 피해차량이라도 정차 후 사고를 확인합니다. 두번째로는 부상자 조치를 합니다. 본인 및 상대방의 부상상태를 확인하세요. 세번째로는 사고현장 촬영 및 증거확보를 합니다.




블랙박스 사고영상 기록상태를 확인하고, 사고장소 사진, 충격부위 사진, 진행궤적 사진을 찍습니다. 네번째로는 보험회사에 연락 및 경찰서 신고를 합니다. 112 신고시 불필요한 다툼을 해속하고, 사고현장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요.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정차하며, 운전자와 탑승자는 안전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피해차량이라도 우선은 정차한 후에 사고를 확인합니다. 과실비율 정보포털 사이트(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분쟁심의위원회 (knia.or.kr))에 접속하시면 나의 과실비율이나 분쟁 심의사례 등을 알아볼 수 있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