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 정부24 재직(퇴직/경력)증명 신청하기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직장에서 근무하는 회사원임을 증명할 때 많이 쓰이는데요, 은행 계좌 개설이나 신규 대출 등 금전적인 부분에서 주로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사기업은 물론이고, 공무원 또한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등을 발급받거나 소유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보통 은행이나 금융기관 그리고 이직이나 시험에 제출하기 위해 발급합니다. 창업이나 이민을 위해서도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정확한 정보와 회사의 직인이 있으면 충분하며, 회사가 정당한 이유 없이 재직증명서 발급을 거부하면 근로기준법 116조에 따라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처분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정부24에서 제공하는 해당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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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13. 2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