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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을 실제로 받아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보험금을 받기위한 구비서류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어떤 보험사를 이용하든 대부분 구비서류들이 비슷할텐데요, 이번시간에는 현대해상 보험청구서류 확인하는 방법과 청구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보상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시면 질병, 상해, 재물, 자동차에 대한 구비서류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질병/상해보상]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확인해보았습니다.

 

주요서비스는 크게 세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구비서류 안내는 보험금청구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안내해줍니다. 보상처리현황 조회는 접수한 보험금청구건의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상담당자 조회는 보상처리 담당자 및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접수방법을 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앱 접수는 365일 24시간 이용가능하고, 보험금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건에 해당합니다. 100만원을 초과하면 원본서류 제출이 필요하기에 우편 및 방문접수를 활용합니다.

 

스마트폰 접수 이용방법은 현대해상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마켓에서 앱 설치 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사용이 가능한 OS는 안드로이드4.0 이상과 iOS7.0 이상의 버전입니다. 홈페이지 접수 역시 365일 24시간 이용가능하고, 보험금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건에 해당합니다.

 

콜센터 접수는 평일 09시~1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가능하며, 구비서류 문자안내 및 보험금청구서류 제출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접수는 보험금 청구서 작성 후 구비서류를 우편으로 접수합니다. 방문접수는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 후 접수하며, 업무시간은 평일 09시~17시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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