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국세청은 내국세의 부과와 감면 및 징수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홈택스는 국세청이 기존의 홈택스전자서비스와 현금영수증, e세로등 8개 국세청 인터넷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지난 2015년부터 제공하기 시작한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또는 국세상담센터 번호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곧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은 포털 또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어요. 메인화면 맨 하단 우측에 126번이라고 나와있는데요,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전화상담 이용안내부터 보겠습니다. 국세관련 상담은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없이 126으로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음성안내에 따라서 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화요금은 일반통화요금이 적용됩니다. 1번을 누르면 홈택스 상담이 가능한데요, 세부적으로 1~9번까지 상담항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2번을 누르면 세법상담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으로는 1~0번까지 있으며 각 항목에 대한 상담내용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3번은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이고, 4번은 탈세 등 각종 제보와 탈세신고상담 및 포상금 제도 안내입니다. 일반상담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탈세 등 각종제보 녹음은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다음은 인터넷 상담 이용안내를 보겠습니다. 상담을 하기전에 미리 유사한 상담사례를 검색하시면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절차는 상담사례를 검색하고 유사질문을 선택 후 질문을 하면 답변을 확인하고 이메일 인증과 함께 만족도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또는 국세상담센터 이용안내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