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의 셀을 왜 잠궈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마도 대부분의 작업을 본인 혼자만 해보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문서를 여러명이 같이 열어볼 수 있는 상황이라면 실수로 잘못 건드려서 함수라든지 수식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복잡한 함수가 포함되어 있는 데이터라면 복구하는데에도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애초에 엑셀 셀 잠금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회사 업무와 관련하여 컴퓨터를 잘 다루는 한 명이 엑셀로 문서를 만들어두었다고 가정해봅시다. 한 회사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들이 엑셀을 다 잘하지는 못하기때문에 실수로 문서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잠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엑셀을 실행하고 잠그기를 원하는 셀을 선택합니다. 우클릭 후에 [셀 서식]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대화상자가 뜨면 맨 우측에 있는 [보호] 탭을 눌러줍니다. 두 가지의 항목이 있는데 각각은 잠금과 숨김입니다. 원하는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워크시트 보호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해당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명에 나와있는대로 검토 탭으로 들어가서 시트보호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른 사용자가 편집을 할 수 없도록 권한을 제한하여 원치 않는 변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잠긴 셀이라든지 서식 등을 포함할 수 있어요.
시트 보호 대화상자가 뜨면 워크시트를 보호하거나 해제 암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크시트에서 허용할 내용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요. 이정도 설명이면 이제 엑셀 셀 잠금 작업을 하는데에 별 무리가 없겠죠?
'20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전화번호 등록 방법 (0) | 2018.05.15 |
---|---|
타임네이비즘 서버타임 체크하기 (0) | 2018.05.14 |
워드 페이지 추가 및 워드 페이지 복사 (0) | 2018.05.09 |
한글 셀 지우기, 한글 표 삭제 팁 (0) | 2018.05.08 |
프린터 인쇄 취소 하는법 (0) | 2018.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