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탈리아어는 주로 이탈리아에서 약 6천만명 정도의 인구가 사용하는 로망스어군의 언어입니다. 이탈리아, 바티칸, 산마리노, 스위스의 티치노 등의 지역에서 쓰이 있으며 원어발음은 이탈리아노 정도로 표기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이탈리아어 번역기 이용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세가지 정도를 알아보았으며 각각의 번역기에 대해서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파파고 (Papago (naver.com))

 

Papago는 네이버가 개발한 인공지능 번역기이며,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8월 8일에 처음으로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선보였고, 다양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나 음성뿐만 아니라 사진 속의 문자까지 통/번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입력언어와 번역언어를 설정하고, 번역하고자 하는 문장을 입력 후 [번역]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저는 [감사합니다]라는 문장을 이탈리아어로 번역해보았는데요 [Grazie]라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2. 구글 번역 (Google 번역)

 

텍스트 번역을 위하여 구글이 무료로 제공하는 다언어 기계 번역 서비스입니다. 지난 2007년 구글에서 출시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 200억개의 번역된 단어를 사용하고, 번역된 단어가 없으면 소리나는대로 표기하며, 텍스트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 등의 번역도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에 접속해서 입력언어 및 번역언어를 설정하고, 문장을 입력합니다. [안녕하세요?]라는 문장을 이탈리아어로 번역해보니 [Ciao?]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3. 빙 번역기 (Bing Microsoft Translator)

 

Bing에서 제공해주는 번역기이며, 영한 번역의 성능 및 기술문서의 번역수준이 뛰어났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3년 즈음부터는 번역의 퀄리티가 낮아졌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빙 번역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제가 알고있는 번역기 중 하나여서 소개에 올려보았습니다.




사용법은 좀전에 소개드렸던 두가지의 번역기와 비슷한데요, 입력언어와 번역언어를 설정하고 문장을 입력하여 번역하시면 됩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문장을 입력했더니 이탈리아어로 [Ti amo]라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관련글>

https://steadyblog.tistory.com/1058

 

한자 필기입력기, 한자 필기인식 사전 (온라인/앱 활용)

온라인 웹이나 모바일 웹 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한자사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직접 그려서 한문을 찾아볼수도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steadyblog.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