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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우리나라의 인터넷 진흥과 인터넷 정보보호 및 그에대한 국제협력업무를 수행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보호나라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정보보호 사이트이며, 해킹/바이러스와 개인정보 침해 및 불법스팸신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KISA 인터넷 보호나라(KISA 보호나라&KrCERT/CC (boho.or.kr))에서 안내하는 침해사고 신고 및 보안상담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해당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간분야 인터넷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침해사고 발생 즉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나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해야 하며, 피해의 확산방지를 위하여 사고 대응과 복구 및 재발방지에 필요한 조치를 해야합니다.

 

침해사고 신고 처리절차는 신고서 작성 > 침해사고 사실확인 > 신고접수 완료 순입니다. 작성방법 및 절차는 침해사고 유형 선택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기업 및 신고자 정보 > 사고현황 > 대응현황 순입니다.

 

정확한 침해사고 현황 파악을 위하여 침해 유형을 [랜섬웨어]나 [디도스] 중 선택해주시고, 침해유형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밖의 해킹]을 선택해주세요.




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는 제공중인 서비스에 대하여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질문에 선택한 답변으로 서비스 안내를 자동 제공합니다.

 

상담 처리절차는 상담진행 > 상담질문 선택 및 답변 > 결과조회 및 서비스활용 순입니다. 맞춤형 상담으로 보안피해 예방을 지원하고자 기업 사용자 및 개인 사용자 상담진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ISA 이용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대표번호 1433-25번(수신자 요금부담)을 이용해주시고, 해킹/스팸개인정보침해 신고는 118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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