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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은 국민의 보건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보건복지부 소속의 기관이며, 약칭은 질병청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물 안전도 4등급의 전염성 매개채를 다룰 수 있는 실험실을 청사 내에 갖추고 있습니다. 매년 지역사회건강조사와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전국 보건소와 함께 주관 및 실시하고 있어요. 이번시간에는 질병관리청 1339 콜센터에 대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질병정보가 궁금할때나 감염병이 의심될때 질병관리청 콜센터인 1339번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전화하시면 질병관련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한다고 하네요.
콜톡 서비스를 이용할수도 있는데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실생활 질병상담 및 감염병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 부담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전화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문자상담까지 할 수 있어요.
상담을 원하는 국내체류 외국인의 경우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센터 1330번 및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 1345번으로 연락하여 3자통화를 통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1330번의 주요상담기능은 숙박예약, 교통, 문화, 입장권, 외국어통역 등입니다.
1345번의 주요상담기능은 외국인 행정 및 생활종합안내입니다. 상담원이 모두 통화중이면, 상담이 가능한 번호를 남겨서 다시 연락을 받는 콜백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외국인상담 이용시간 및 지원언어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1339 콜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상담은 주요 감염병 및 조치사항, 해외여행 입/출국자에 대한 감염병이나 필수 예방접종 및 예방법, 법정감염병 예방방법 및 발생신고기준과 절차, 결핵안심국가 잠복결행 관련 치료권유 및 상담, 질병관리청 업무와 관련된 민원상담과 담당자 연결입니다. 질병관리청 카카오톡에서는 감염병, 만성질환, 예방접종 등 실생활에 필요한 질병 및 건강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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