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

엑셀 암호설정 하는법

moviein 2020. 11. 3. 11:57

자신이 만들어놓은 엑셀문서를 다른사람이 열거나 편집할 수 없도록 암호를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굳이 비번을 걸어놓을 필요도 없겠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PC라든지 가족들과 같이쓰는 PC일 경우에는 다른사람들이 문서를 열어볼 수 있기때문에 암호를 걸어놓아야 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암호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고, 문서를 작성합니다. 저는 간결하게 위의 그림과 같이 텍스트를 몇 글자 입력하고 파일을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파일] 메뉴를 선택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문서를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지정하면 되겠습니다.



[고정됨] 기능은 나중에 폴더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폴더를 고정하는 기능이며, 폴더위에 마우스를 올릴때 나타나는 핀 아이콘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뜨면 파일 이름을 변경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암호를 걸기위해서는 [도구] 버튼을 눌러서 [일반 옵션] 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화상자가 뜨면 열기 및 쓰기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단추를 누릅니다. 그리고 암호확인을 위하여 다시한번 입력하시면 엑셀 암호설정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복구할 수 없기때문에 주의해야하며,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