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거리에 있는 사람과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혹은 음성으로 채팅을 할 때 헤드셋이 있으면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사진의 목소리를 상대에게 전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PC방에 가도 컴퓨터 한대당 하나의 헤드셋이 설치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사람들의 사용도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헤드셋 마이크 증폭 및 소리조절, 잡음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설정은 가정에서 PC를 할 때에도 가능하고 게임방에서 설정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하드웨어 및 소리] 링크를 타고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소리]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의 맨 우측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우클릭하여 들아가실수도 있습니다.



소리 대화상자가 뜨면 [녹음]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설정을 수정할 녹음 장치 선택에서는 마이크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헤드셋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마이크에 체크표시가 뜨면 해당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음 [속성]을 눌러줍니다.



세번째의 탭에 있는 [수준] 메뉴를 선택하시면 마이크의 소리를 조정할 수 있고, 그 아래쪽에서 헤드셋 마이크 증폭 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는 수치로 표시되고 증폭은 데시벨로 표시되는데요, 조정을 해가며 테스트를 해보시고 적정한 수준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헤드셋 잡음제거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옵션은 [개선 기능] 탭에서 바꿀 수 있는데요, [소음 억제] 부분에 체크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녹음을 할 때 정적 백그라운드 노이즈를 줄여주는 기능이라고 적혀있는데 쉽게말해서 잡음을 줄여주는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