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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오프라인 상에서 처리하던 업무들이 이제는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가정에서 온라인상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의 팁으로 작성하는 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스크린샷들을 보면서 어떻게 하는건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또는 검색엔진의 검색창에 위에 나와있는 그림과 같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라고 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사회보험통합징수, 보험급여, 건강검진, 자료실, 민원,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접속 후 메인화면을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와있습니다.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개인]으로 들어가시면 [조회 및 발급]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단추를 누르면 새롭게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알려드릴 사항이 있는데요 건강보험증과 의료보험증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통상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 두가지는 동일한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새롭게 뜨는 창에서는 [개인 민원] 카테고리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람들이 자주찾는 민원에 대해서 모아놓았는데요 [건강보험증 재발급] 버튼을 눌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자격확인서 발급이라든지 검진내용 결과조회 등을 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발급을 위해서는 이용 약관에 동의 해주셔야하고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그정도 과정만 거치면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현재는 굳이 다시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필요할수도 있으니 이번 글을 잘 참고해두셨다가 재발급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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