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문서편집 프로그램이 어떤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회사에서 사무직으로 근무하시는 분들은 엑셀의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관련 팁을 하나 준비했는데요 엑셀 축소 인쇄 또는 엑셀 확대 인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야겠죠?



엑셀을 실행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무런 내용도 없으면 좀 밋밋할 것 같아서 제가 임의로 셀 내에다가 글자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인쇄하고자 하는 문서를 준비하시든지 아니면 저처럼 직접 작성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인쇄 작업을 해봅시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직접 메뉴를 통하시려면 화면 상단에 있는 [파일] 단추를 눌러서 [인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시려면 [Ctrl + P]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페이지 설정] 항목을 눌러서 대화상자를 열어줍니다.



기본 탭으로 되어있는 [페이지] 메뉴를 누르시면 배율 부분에서 엑셀 축소 인쇄 및 엑셀 확대 인쇄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율은 퍼센티지로 표시되어 있기때문에 직접 수치를 입력하시든지 아니면 위아래 화살표 단추를 눌러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50%의 배율로 축소시키고 설정을 완료하면 미리보기 화면에서도 역시 글자의 크기가 많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쨌든 이러한 방법으로 엑셀에서 확대 또는 축소 인쇄 작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17'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네모 체크 만들기  (0) 2017.08.17
네이버 타자연습 소프트웨어 활용  (0) 2017.08.16
gpass ap500 구매 후기  (0) 2017.08.10
한글 문단 맞추기  (0) 2017.08.09
이미지 태그 간단 활용  (0) 2017.08.0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