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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을 위하여 현대해상 사고접수 번호와 사고접수 처리 절차 그리고 기타 고객센터(콜센터) 연락처에 대하여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속한 사고접수를 위해서는 차량번호 및 피보험자 주민등록번호, 사고발생시간 및 장소, 차량 운전자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상대방 운전자 연락처, 차량번호, 정비업체 및 치료병원(확정 시)을 파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현대해상 대표 콜센터 1588-5656번으로 연락하여 ARS 단축번호 2번을 눌러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또는 현대해상 모바일 웹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접수도 가능합니다. 청각장애인/언어장애인 문자접수 전용번호는 013-3366-5656번입니다.
사고접수 처리절차는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 사고내용 조사 및 피해물/피해자 확인 > 청구서류 제출 > 보험금 신청(대인/대물배상의 경우 합의 포함) > 보험금 지급 순입니다. 3년 이내에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청구할 수 있고, 보험금 확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사고과실 판정은 과실기준도표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실제 적용되는 과실은 사고현장, 사고형태, 차량파손/상태, 경찰서 조사내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고조사 후 보험금을 지급해 드리고, 보험금 지급 후에도 추가 보험금 청구나 구상환입 및 판결 등의 사유로 보험금 지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상처리 관련 내용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 등은 해당 사고 건에 대하여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 외에 별도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자 등이 따로 손해사정사를 선임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회사에 소속된 손해사정사 또는 보험회사와 위탁계약이 체결된 손해사정업자가 손해사정을 하게 됩니다.
하이카다이렉트, 인터넷, 대출상담, 대출전담, 전략채널전담, 방카슈랑스, 교차판매지원, 장애인 전용, 어린이보험 전용, 보험가입상담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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