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의 우편고객센터는 지난 2003년 우체국과 우체국소포의 민원안내 및 우체국쇼핑의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공공부문 최초의 콜센터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외 우편업무 전반의 고객응대, VOC, 국제우편물 행방조사, 무인우체국 화상상담, 인터넷우체국 원격지원 등 시스템 확충과 운영프로세스 개선을 통하여 우편고객센터 업무영역을 확대해서 우편서비스의 종합민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588-1300번을 눌러주시고, 통화요금은 발신자가 부담합니다. 상담분야는 국내우편의 경우 우편물접수, 종적조회, 손해배상 상담 및 접수 등입니다.




국제우편의 경우 국가별 발송조건, 요금, 종적조회, EMS접수, 국가별 통관정보 등입니다. 우체국쇼핑의 경우 우체국쇼핑 접수, 상품별 정보, 반품/환불/교환, 마일리지 혜택 등입니다. 무인우체국의 경우 무인우체국 사용법, 시스템 장애관련 등입니다.

 

우편고객센터 ARS메뉴는 위의 표와 같습니다. 휴대폰에서 1588-1300번 연결시 채팅상담은 1번, ARS이용은 2번, 상담사와 통화를 원하는 경우 ARS를 이용해주세요.




ARS 1번은 우체국소포/EMS접수, 2번은 배달조회/재배달일 및 배달장소 지정, 3번은 우체국쇼핑/꽃배달/B2B, 4번은 우체국정보 및 우편번호, 5번은 우편요금 및 접수불가품목, 6번은 알뜰폰/생활정보홍보우편서비스, 7번은 인터넷우체국, 9번은 우편챗봇/우편톡, 0번은 상담사연결입니다.

 

다음은 우편민원 전화 집중화 서비스를 보겠습니다. 각 우체국으로 개별 연결되는 고객전화를 우편고객센터로 집중하여, 전문 상담사가 고객에게 우편분야 상담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장점을 보시면 우편고객센터는 우편전문 상담 제공이 가능하고, 고객은 우체국에 직접 전화해서 해당 담당자를 찾는 불편함 해소 및 빠른 VOC해결이 가능하고, 우체국은 전화응대 업무부담 경감을 통하여 본연의 업무집중이 가능하고 창구방문 고객서비스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우체국 관련 다른글>

https://steadyblog.tistory.com/855

 

무배당 우체국 연금보험

무배당이라는 것은 흔히 주식에서도 등장하는 배당과 같은 의미입니다. 무배당 보험은 보험료 수입 운용차익을 보험 계약자에게 돌려주지 않는 상품인데요, 반면 유배당 보험은 계약자에게 배

steadyblog.tistory.com

https://steadyblog.tistory.com/638

 

옛날 우편번호 [구 우편번호 검색]

우편번호가 다섯자리로 바뀐지가 꽤 오래되었기때문에 구 우편번호를 사용할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예를들면 해외직구를 할 때 여섯자리의

steadyblog.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